LH공동주택, 아날로그 감지기!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Fine Fire
닫기

공지사항

HOME>고객지원>공지사항
제목 LH공동주택, 아날로그 감지기!
작성일 19-10-25 17:40 조회 2,130
관련링크
LH_%ED%83%80%EC%9D%B4%ED%8B%80_%EA%B8%B0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에서 크고 다양한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고신정부가 내세운 정책공약 중 하나인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LH에서도 안전한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7월부터 LH에서 설계되는 모든 공동주택에 아날로그 화재감지기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아날로그 감지기는 지금까지는 30층 이상 고층건물에만 의무 적용이 되어왔지만 앞으로는 안전을 위해 확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Heimrauchmelder.jpg?type=w2
 

현재 설치되어 있는 화재감지기는 문제가 많았습니다정확한 화재발생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우며 그로인해 화재에 신속한 대응을 하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면우리가 많이들 살고 있는 아파트의 경우에는 한 집에서 불이나면 화재 발생지가 안방인지거실인지는 물론이고 같은 층 내에서도 몇 호에서 불이 번졌는지 파악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이것은 동일 층 또는 일정한 구역별로 수많은 감지기를 묶어 한 회로로 구성하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고자 아날로그 화재감지기가 적용되었는데요그렇다면 아날로그 화재감지기는 무엇일까요?


mon265070.jpg?type=w2
 

아날로그 화재감지기는 화재 초기의 골든타임 확보 및 소방안전관리의 원격점검도 가능한 감지기입니다.

아날로그 화재감지기는 여러 가지의 장점이 있는데요.

 

첫 번째주위 온도를 항상 감지하여 수신기로 온도 값을 보내어 수신기의 프로그램에 의해 단계적으로 경보를 발생시킵니다.

 

두 번째일반 감지기와 다르게 감지기 마다 주소 값을 가집니다그래서 화재 초기 정확한 화재 위치 파악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갑작스런 오경보 시에는 빠른 위치 확인을 통해 신속히 대처할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감지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화재 감지기를 현장에서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서도 원격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성능이 훌륭한 아날로그 화재감지기를 도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EB%AF%BC%EB%9D%BD2%EC%A7%80%EA%B5%AC_%E
 

LH가 아날로그 화재감지기를 전 공동주택에 적용하게 된 배경은 임대주택의 효율적 관리와 입주민들의 주거 안전을 위함입니다.

전국에 69만호에 이르는 임대주택을 관리하고 있는 LH는 수많은 화재감지기의 노후나 결로고장 등을 관리하기가 어려웠고 이상 여부를 알아내기도 어려웠다고 합니다그런데 아날로그 화재감지기가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 밖에도 ‘GIS기반 화재위치 확인 주택용 Iot감지기’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보다 더 스마트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위해 LH 스마트 홈 추진단이 기술융합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LH가 먼저 앞장서는 모습이 참 자랑스럽습니다그리고 앞으로의 LH 모습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LH_%EF%BF%BD%EB%9C%BD%EF%BF%BD%EA%BD%95%
이전글 이전 게시물이 없습니다.
다음글 LH, 공동주택 화재감지기 설치 확대